#ep.16 대전 성심당 DCC점 다녀오다
대전 성심당 DCC점 방문기 - 빵순이의 여정과 솔직 후기
세종에서 대전까지, 갑작스러운 빵 여행
국세청에 다니는 친구를 만나러 세종에 갔다가, 밥 먹고 갑자기 드라이브를 하게 됐어요. 근데 여러분, 대전 하면 뭐죠?
바로 성심당이잖아요. 망설임 없이 P의 힘(?)으로 직진해버렸습니다ㅋㅋ
🚗 성심당 DCC점, 여긴 접근성이 진짜 최악… 그런데
이번에 간 곳은 성심당 DCC점. 사실 성심당 본점이나 대전역 지점은 익숙하지만, 이곳은 처음 가봤어요. DCC(대전컨벤션센터) 근처에 있는데... 음... 진심 접근성은 최악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오기 애매하고, 주변도 한적해서 “여긴 진짜 한산하겠지?” 했는데, 웬걸.
당일 기온 32도, 습도 폭발한 토요일 오후 5시였는데… 사람이 미어터지더라고요. 대전 사람들이 진짜 성심당 사랑하는 거 실감했어요.
🍞 성심당 빵 쇼핑 리스트
사실 여기서 가장 사고싶었던건 망고롤!!!!!!!!하고 순수롤 제가 무조건 먹는것들인데... 다 품절 살짝 너무 서운했으
워낙 줄도 길고 빵도 많다 보니, 고르기보단 그냥 눈에 보이는 대로 쓸어담기 모드 돌입했습니다. 결과적으로 3만 원어치 샀어요ㅋㅋ
- 먹물 오징어빵
- 칠리치즈 핫도그
- 카레고로케
- 고구마빵
- 바게트 샌드위치
- 생크림빵
저는 사실 성심당 가면 늘 ‘순수롤’만 먹는 고정파인데, 이번엔 순수롤도, 망고롤도 품절이더라고요ㅠㅠ 늦게 간 탓이죠 뭐…
🧁 빵맛은? 역시 매출탑의 이유가 있다
그냥 인정. 빵들이 하나같이 다 기본 이상은 합니다. 특히 카레고로케는 바삭한 식감과 매콤한 카레 맛이 진짜 찰떡이고, 칠리치즈 핫도그도 의외로 중독성 있더라고요. 먹물 오징어빵은 재미로 샀는데 맛도 꽤 괜찮았어요. 고구마빵이랑 생크림빵도 은근히 묵직하고 포만감 있어서 만족!
📌 예전 기억도 함께
작년 이맘때 여자친구 주려고 대전역 앞 성심당에서 망고시루 사느라 4시간 반 기다렸던 기억이 떠오르더라고요. 그때는 혼자 더운 날씨에 줄 서면서 “이건 아니다…” 싶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또 추억이네요ㅋㅋ
📍 대전 성심당 DCC점 정보 (2025년 기준)
- 위치: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 107, DCC 컨벤션센터 1층
- 운영시간: 08:00 ~ 22:00
- 주차: DCC 주차장 이용 가능 (유료)